전체 글 55

쿨병? 오직 열정만이 [청춘의 해답]

대한민국은 거대한 쿨병에 걸려있다. 낭만 따윈 개나 줘 버리고열정에 취해있는 사람을 냉소적인 태도로 손가락질하며 비웃는 것이 문화가 되어버렸다과거와 현재, 미래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난 알 수 있다그들이야말로 진짜 외눈박이들 이라는 것을. 사실 나도 그랬다언제나 튀는 것보단 평범한 것을 택했고 열심히 사는 것이 미련해 보였다개미 옆에 베짱이 마냥 살았다. 내 삶인데도 3자처럼 쳐다보았고 미루었다.스스로가 얼마나 부족한지 알기에능력을 키울 열정도, 용기도 없기에누군가 손을 내밀어주기만을 바란 채로그저 하염없이 인생이 흘러가지 않았나 싶다. 자기 인생은 자기가 살아야 한다는 간단한 진리는 바보병신도 알 텐데 말이다. 연예인을 보면서 욕하는 사람들이 많다사실 난 이해를 못 한다연예인이 어쩌고 저쩌고그게 ..

죄씨/잡생각 2026.04.05

선생님 인생상담 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 편해지나요

인생사 새옹지마난 그저 매일을 향유하고 싶었다 결국 시간이 지나 아쉬울 것을 알면서도매일매일을 그렇게 날려 보냈다 지난 과거들은 모두 미화가 됐다힘들었던 나날들도 지금이 좋은 상태라면그땐 그랬지 하고 웃어넘길 수 있게 된다 훗날 나는 지금의 나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과연 후회가 없을 수 있을까최선이었다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을까앞으로 어떤 나날들을 보내야 할까 인생사 새옹지마난 그저 매일을 향유하고 싶었다.

죄씨/일상 2026.01.08

요즘 핫한 MZ 섹시푸드, 피자스쿨 오지치즈포테이토피자

x에서도 인스타에서도 이게 그렇게 뜨길래 한번 먹어봤다. 처음엔 무시했다자고로 피자스쿨은 까르보네, 치즈피자, 고구마피자가 삼대장이기 때문이다(개인 의견) 프리미엄 라인으로 가면 피자스쿨의 가성비라는 매력도가 낮아지고본좌는 피자란 치즈, 페퍼로니가 진리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서 타사 피자도 시그니쳐 메뉴를 제외한 프리미엄 라인은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들이 난리부르스를 떨면또 먹어줘야하는 게 인지상정.(솔까 맛있어보이긴 해서 ㅋㅋ) 처음엔 타지역 피자스쿨에서 먹었다.여권 발급 받으러 간 김에 서점도 들렀다가친구를 만나서 친구동네 피자스쿨을 갔다. 피자스쿨이 점바점이 있는 건 알았지만첫인상이 왐맘마 이건 무슨웬만한 동네피자집 뺨아리 3대 치는 비주얼이었다. 한 조각 까지는 괜찮았는데.. 이게 소스가 너..

리뷰/맛집 2025.12.31

내게 꿈은 사치인가

드디어 빛이 보여서손에 쥐려고 하면 다시 사라지고 만다 그렇게 쏟아져버린 것들은무엇이 되었을까 모든 것들은 무의미한 것이었을까 책임과 욕망 사이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언제나 그러했듯 고통 속에서 고민하며희망을 노래한다 원래 어둡게 태어나서 잠깐 빛을 보고다시 돌아가는 것이 우리 운명 아니었는가 이제 와서 새삼스럽구나

죄씨/잡생각 2025.12.20